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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도구/arduino_magiceco

미래부 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전자통신연구원 ODIY014 아두이노 이론 아두이노 프로그래밍 들어가기 (사물인터넷)

[자료원]  미래부 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전자통신연구원 ODIY

웹사이트 : http://opensource.kofac.re.kr
* 교재파일이 이 웹사이트에 있습니다.
유튜브 사이트 : http://www.youtube.com/channel/UCRU2G2NpTuOBqAySTAxXrAw
강의 : www.magice.co 최재규 공동대표

14강 아두이노 프로그래밍 들어가기

이번 강에서 학습할 내용
 - 프로그래밍 준비하기
 - 아두이노 프로그래밍 기초
 - PC와 아두이노 간에 통신하기

이번 수업의 핵심
아두이노 기초 강의에서는 단순히 아두이노를 이용해 센서와 액추에이터를 제어했지만, 이번 시간에는 아두이노가 실제 동작하기까지 어떤 과정이 진행되고, PC와 아두이노가 서로 통신하는 방법에 대해 배웁니다. 또한 아두이노의 Blink 예제를 이용해 변수, 상수, 함수와 같은 프로그래밍 기초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번 수업을 위한 준비물
PC, 아두이노 UNO

이번 수업을 위한 선수 학습
01~10강 아두이노 기초 강의

이번 수업의 난이도


강의자료는 첨부파일 참조

미래부한국과학창의재단한국전자통신연구원_ODIY_014강아두이노프로그래밍들어가기.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