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이런 개발자가 되세요

이런 개발자가 되세요.

 

국내에서 개발자 실력은 개발속도와 정해진 임무를 완수하느냐 못하느냐에 중점이 되어 있습니다. 즉, 실력있는 개발자는 정해진 일정에 잘 맞춰, 요구하는 사양을 잘 만들어내는 그런 사람일 것입니다. 

 

하지만, 개발선진국에서 개발자는 다른 개발자들이 개발하면서 어려움이 있을때 문제를 잘 풀어줄 정도로 다양한 노하우를 소유하고, 속도보다는 구조 즉, 객체지향의 관점 등을 잘 활용해서 효율적인 구조를 지닌 프로그래밍 패턴을 구사할 줄 아는 사람이 좋은 개발자 입니다. 이런 것들을 평가하게 되구요.

 

우리는 밤을 세지만, 외국은 좋은 상급의 개발자에게 물어보면 해결할 수 있는 답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실리콘밸리에 있는 한국 대기업의 현지 직원에게 어떤 어려운 문제를 줬더니, 이메일 한통을 보내놓고, 퇴근하더랍니다. 그래서 황당해 했다고 하던데, 다음날 그 직원은 그 문제의 해답을 제시해 왔습니다.

 

어떻게 했을까요? 실리콘밸리 네트워킹 행사에서 만난 다른 상급 개발자들에게 이메일을 보내놓고 퇴근한 것이었습니다. 그 상급 개발자가 해결할 수 있는 답을 제시했다고 합니다. 우리도 많은 상급개발자들이 있어서 이렇게 할 수 있는 커뮤니티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그렇게 방향을 잘 잡은 인력들이 많으면, 아래와 같은 공고에 중소기업들도 좋은 직원을 많이 뽑을 수 있을 겁니다. 적어도 상급 개발자들을 아는 직원을 뽑을 수 있을 겁니다.